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지역 여성 리더 양성..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 입학식

  • 2025-04-18
  • 194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 제22기 입학식이 열렸다.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은 수원시가 지난 2004년부터 지역 여성 리더십 개발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이어오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주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이 교육과정 운영을 맡고 있다.


지난 17일 율곡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입학식에는 제22기 교육생 45명과 이재준 시장을 비롯한 수원특례시 관계자, 김수민 수원시 여성리더회 총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최기주 총장과 이성엽 글로벌미래교육원장이 자리했다.


이날 행사는 ▲축사 ▲환영사 ▲격려사 ▲특강(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의 순으로 진행됐다. 


45명의 교육생이 참여하는 이번 과정은 총 14강으로 구성되며, 오는 7월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최기주 총장은 "여성의 경험과 통찰은 조직 문화와 정책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시각과 접근법을 통해 조직의 문제 해결 능력과 혁신성을 높일 수 있다“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여성 리더로서 역량을 넓히는 토대가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을 맡은 아주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의 이성엽 원장은 “배우고, 도전하며 만들어갈 시간들이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것을 확신한다”며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기쁨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은 지역 여성들의 리더십 개발과 역량 강화 및 잠재력 발굴을 위해 수원시가 주관하고 아주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이 주최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그동안 총 117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들은 도·시의원, 여성단체 회원, 자원봉사 활동가 등 지역사회를 이끄는 리더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육생들을 환영하는 최기주 총장의 인사말 


수원특례시 이재준 시장


특강을 맡은 김경일 심리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