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에 관심 가지고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스포츠레저학과는 사회과학대학에서 2006년에 독립학부(스포츠레저학부)로 만들어졌고 2012년에 ‘스포츠레저학과’로 개편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포츠레저학은 현대인이 겪는 ‘피로사회’와 ‘과로사회’에 대한 문제를 성찰하고 한 개인이 일과 여가생활의 조화를 이루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향과 방법을 핵심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스포츠레저학과 교육과정은 여러분이 자기 삶의 행복을 찾는 방법을 찾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레저와 스포츠산업의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스포츠레저학을 전공하기 위해 뛰어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스포츠레저학과에서 강의하시는 교수님들이 여가사회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심리학, 스포츠경영학, 스포츠데이터 분석 연구자일 뿐만 아니라 레저와 스포츠산업의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시며 실무 경험을 갖추어 전문 지식과 생생한 현장 지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둘째, 1982년에 창단한 아주대학교 축구부 졸업생들이 다양한 스포츠산업 업계에 종사하며 스포츠 분야 인맥이 두텁습니다. 셋째, 아주대가 있는 수원은 프로축구팀 2개, 프로야구팀 1개 등 다른 지역에 비해 프로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지역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 선수의 경우 운동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아주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에 오셔서 앞으로 레저와 스포츠산업계 전문가가 되는 꿈을 마음껏 펼쳐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아주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는 여러분이 힘차게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